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취업·진로

신체적, 정신적 건강관리 전문가 양성

요가과

Home > 취업·진로 >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아유르베다 전문의 백두산

요가과를 졸업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나만의 길을 찾았습니다. 그렇게 2010년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 대학에 진학하고 벌써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 길을 걷고 있습니다. 요가과에서 배운 지식과 다양한 경험들은 나를 이해하고 나의 길을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함께 공부한 학우들과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요가를 공부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 나아가는 학생들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정진해서 좋은 아유르베다 의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백두산 04학번

삼성인력개발원 명상 지도

요가와의 만남으로 제2의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요가과의 체계적이고 전인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교수님들의 가르침 속에서 진정한 나를 만나고 함께 나누는 기업 명상전문가로써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나아갈 길에 빛이 되어 준 요가과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홍정희 06학번

다올필라테스 대표 & 한국움직임필라테스협회 협회장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전문가 최진솔입니다." 라고 소개를 하기까지 14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요가과에서의 배움이 현장에서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으며 뿌리가 되었습니다. 요가과에서는 저의 삶의 태도, 가치관, 목표까지 변화시켰으며, 전문가의 길을 걸어 갈 수 있도록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현장에서 사람들에게 건강한 움직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 요가과를 나온 것이 저의 자부심이자 자신감이 되었습니다. 그 길의 시작이 되어준 요가과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진솔 09학번

릴라요가앤필라테스 원장

요가에 관심을 가지고 사단법인과 여러 협회에서 수박 겉핥기 식 교육들을 맴돌다, 13년 전 체계적으로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춘해대 요가과를 입학하고 많은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행운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졸업한 지 1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요가의 탄탄한 지식과 수련의 기초를 지니고 센터를 운영하며 많은 이들에게 요가의 건강한 메서드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큰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노령화와 건강에 대한 웰니스가 더 중요시되는 시대! 여러분도 춘해대 요가과에서 건강한 요가 지도자의 꿈을 이루시길 추천합니다.

조영진 10학번

더코어필라테스 원장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 입학 전 사설 협회에서 10년동안 요가 공부하면서도 채워지지 않던 배움에 대한 갈증이 요가과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요가과는 요가의 전통성, 시대에 발맞춰가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라고 확신합니다. 요가과에서 탄탄한 기초를 쌓아 프리랜서 강사부터 지금의 한 센터의 원장이 되기 까지 원동력이 되어준 요가과에 감사드립니다.

김희정 14학번

아그니요가&필라테스&플라잉요가 원장

'요가는 삶이다. 삶이 곧 요가이다.’ 요가를 만난 뒤 제 삶은 단단해졌습니다. 한국 최초!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에서 2년 동안 전문적인 지식 습득과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할 값진 시간들, 충분한 현장 실습 교육 과정을 통해 그 안에서 작은 삶을 배웠습니다. 평생, 삶 속의 단단한 토대가 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의 요가, 요가를 제대로 시작하고 싶다면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제현정 16학번 학회장

이너코어 필라테스&웰니스 대표 / 한국요가필라테스협회 교육이사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는 학문적인 요가의 정통성을 잃지 않으면서 시대 흐름에 맞춘 트렌디한 커리큘럼을 가진 국내외 유일무이한 학과입니다. 2년 동안 학과장님과 교수님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전국 어디에서도 듣기 어려운 요가의 다양한 파트를 실무 중심으로 배우고 나아가 매트,기구 필라테스 및 재활 교정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이곳에서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을 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경험하기 전에는 가치를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빛나는 가치를 찾아 요가과를 만나게 되신다면 요가와 필라테스 및 웰니스 분야에서 보석처럼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게 되실 것을 확신합니다.

조은샘 16학번

요가더바라봄 대표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게 하고 싶은지도 몰랐던 저에게 요가는 신선했고 마냥 재미가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요가과에 진학을 하게 되었고 요가라는 것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우리의 삶에 연결되어 있는 요소가 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저 아사나 수련만 했을 때는 몰랐던 요가가, 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며 “아 이래서 내가 요가를 하는구나” 를 깨달았습니다. 요가과에서의 수련과 학문을 통해서 작은 변화들이 쌓여 큰 변화를 줌으로써 작은 것에 감사하게 되고 또 그보다 더 큰 행복을 얻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졸업을 하고 나니 더없이 소중했던 요가과에서의 추억들과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절대로 헛되지 않게 매일이 워크숍이고 TTC였던 수업들이 아직도 그립네요. 훌륭한 교수님들이 계신 요가과에서 요가에 대한 기초부터 탄탄한 지식과 철학, 수련을 경험하며 실력 있고 전문적인 요가 지도사의 길을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황샛별 16학번

아유르요가테라피 원장

처음 요가를 시작하고 나서 저의 삶을 대하는 태도가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했을 때 요가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게 요가과에 입학하고나서 아사나뿐만 아니라 명상, 요가철학, 쁘라나야마 등 정통요가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방법으로 다양한 요가를 접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기초를 다지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에서는 요가과만의 다양한 커리큘럼과 많은 교수님들의 가르침으로 요가를 대하는 마음가짐과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과에서는 지속적으로 보수교육과 특강을 통해 계속해서 요가에 대해서 심도있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센터에서 일을 할 때 좀 더 차별화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요가과로 알게된 도반들, 수많은 동문들 덕분에 일을 하면서 겪게되는 어려운 일들을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요가를 시작하고 싶거나 이미 하고 계시다면 여기저기에서 방황하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기보다 요가과로 오셔서 제대로된 요가를 공부할 기회를 많은 분들이 함께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세은 17학번 학회장

yoga & marga 대표

'요가앤마르가’ 요가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르가는 길이란 뜻입니다. 길은 요가 수련의 길,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스스로의 길입니다. 저는 요가학을 공부하면서 저의 길위에 의심없이 당당히 서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르게 숨을 쉬는 법, 바르게 서는 법, 바르게 생각하는 법, 나 스스로를 건강하게 하는 법을 알았습니다. 건강한 요가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길도 알았습니다. 춘해대 요가과에서 공부한 2년의 시간이 저에게 가장 귀한 시간이였습니다.

이현옥 17학번

파라카요가원 대표

요가과에서 얻은 직접적인 경험과 실험 덕분에 체계적인 요가 수업과 강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 수련과 저희 회사 성장에 단단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요가를 전문적으로, 학문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요가과로 오세요. 오셔서, 깊이 있는 지식과 실습을 통해 진정한 요가를 만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김민우 18학번

강원도 파크로쉬 리조트 & 웰니스 요가 & 피트니스 지도

웰니스 산업의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단순 운동 지도를 넘어 개인의 ‘생활습관 개선’이라는 웰니스적 접근을 위해서는 전문적이며 체계적인 요가 교육이 필요합니다. 지난 2년간의 요가교육은 요가 및 운동지도법 등의 현장 실무자로서의 기본적인 소양과 더불어 다양한 인도 전통 요가에서부터 현대의 요가 트렌드까지 접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대근 18학번

호호필라테스 & 더코어필라테스 지도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요가과에 입학하였지만 기대 이상 이였습니다. 강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티칭 실력부터 요가 및 필라테스에 대한 지식, 해부학 등 외부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기초부터 체계화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요가과에서 훈련 받은 역량은 강사로서 스스로도 자부심을 느끼게 되며, 회원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권정원 18학번

하늘을 여는 요가원 & CH 요가 구루쿨

누구에게나 태어날 때 삶은 선물처럼 주어지지만, 살아가며 갈등과 혼돈을 경험합니다. 저에게 요가는 그 삶 위에 그려진 많은 길들을 안내해 주는 길잡이와도 같았습니다. 행복으로 나아가는 기회는 지척에 널려 있지만, 보는 눈이 없어 늘 아쉬운 후회를 일삼는 사람들이 이 곳, 춘해의 요가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빛나는 존재라는 것을 분명 깨닫고, 행복해질 수 있어요.

전치융 20학번

행복을 줄 수 있는 요가&필라테스 강사

정신과 육체의 건강이 필수인 사회에서 우리는 건강을 위해서, 취미를 위해서, 자기개발을 위해서 요가센터나 필라테스센터를 찾습니다. 저는 센터를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삶의 행복을 줄 수 있는 강사가 되었습니다. 전부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 교수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교수님들께 2년동안 배우며 나를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고 무엇보다 세상에서 가치 있는 나를 배웠습니다.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교수님들의 가르침에 행복한 강사 그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강사가 되었습니다.

윤영난 20학번

전인건강을 생각하는 울산 남구 국민체육센터 요가지도사

요가와 필라테스가 좋았고 강사가 되고 싶은 꿈을 꾸면서 ‘제대로’ 배우고 싶어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전에는 2년이라는 시간이 참 길다 느꼈지만 많은 것을 배우면서 시간이 참 짧다 느꼈고 졸업 후 지도사로 활동하는 현재 요가과 출신이라는 제 이력은 저를 누구보다도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제가 사설 교육만으로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절대 꿈꾸지 않았을 요가 관련된 학문 탐구의 길을 요가과는 이끌어 주었고 요가지도사로서도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인도 연수를 통해서 더 확실히 느낀 요가과 교육과정의 깊이와 전문성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백지연 21학번 과대표

요가 & 필라테스 프리랜서 강사

저에게 요가과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가치를 믿고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는 자부심을 안겨준 곳입니다.또 두렵다면 용기를 주고 지쳤거나 힘들다면 문제에 대한 답을 자신이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빛나는 날개를 달아 준 곳입니다. 10년이 걸릴 수도, 수십 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요가과가 주는 영향력처럼 저도 누군가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해 앞으로 더 발전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무한한 발전의 기회와 자신의 깊은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 요가과에 감사드립니다.

김민주 21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