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안내

신체적, 정신적 건강관리 전문가 양성

요가과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국 최초! 요가교육의 중심!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는 2001년 한국 최초로 개설한 이후, 전인건강을 위한 요가전문가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건강을 위하여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요가관련 교육을 주도해오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평생건강과 삶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비록 요가가 인도의 고대 현자들의 지혜로 발전되었지만,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양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신체 및 심리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영혼의 건강을 강조하고 있으며, 인간만을 위한 삶이 아닌 모든 유기체의 생명을 존중하는 요가생태적인 삶을 강조하고 있어 21세기에 꼭 필요한 것이 요가입니다.

요가는 예방의학, 대체의학, 기업에서의 건강경영, 교육에서의 전인교육과 건강,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UN에서는 요가가 세계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 ‘세계요가의 날’을 제정하였으며, 인도에서는 'AYUSH'라는 정부주요 기관을 두어 요가의 의료화, 산업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요가가 대중화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의 요가를 접하고 있지만, 요가의 깊이와 넓이는 피상적이라 봅니다. 요가과에서 배우는 2년의 과정은 요가가 가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폭넓게 그리고 깊이 볼 수 있는 체계를 익히고 실현하게 합니다. 소수 정예로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펼쳐가고 있어서 요가과에서의 2년의 시간은 평생 동안 이어져 삶의 토대가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요가과 학과장 곽미자